새로운 교통문화를 이끌어 나가는
군산어린이 교통공원입니다.

 
 
 

 
작성일 : 11-06-16 11:44
[군산미래신문]어린이교통공원 그림그리기 대회 ‘북적’
 글쓴이 : 교통공원
조회 : 730  

어린이교통공원 그림그리기 대회 ‘북적’

2011-06-12 22:59:55

2,500명 참가, 800여 점 다양한 교통안전메시지 표현

<scRIPT language=Javascript1.1> </scRIPT>



‘fun+fun+安교통안전 체험’으로 군산시어린이교통공원(원장 조동용)에서 진행된 제2회 군산어린이교통공원 그림그리기 대회에 2,5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지난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 이번 그림그리기 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교통안전을 주제로 그림그리기와 교통안전 체험부스를 운영해 교통공원을 찾은 어린이들이게 교통공원의 특색을 살려 다양한 교통안전체험으로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부대체험 행사로 마련된 버스안전 체험은 어린이들에게 차량 탑승 후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고,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경험이였다며 시민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았다.

또한, 소방차 안전체험은 소화전을 이용해 불이 난 곳을 어린이가 직접 물을 뿌려 불씨를 끄게 하는 체험행사로 안전에 대해 학습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수송초등학교 3학년 김광현 학생은 “각종 그림그리기 행사를 다녀봤지만, 대부분 어른들의 행사로, 맘 놓고 뛰어놀 수 있는 공간과, 각종 교통안전체험이 마련된 교통공원에서 색다른 경험을 맛보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동용 원장은 “그림그리기를 통해 부모와 어린이가 느끼는 교통안전 지수를 느끼고, 표현하며, 교통공원에 각종 교통안전 체험부스를 설치해, 실질적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그림대회의 시상식은 오는 28일 오후 3시 군산시립도서관에서 가질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군산시장상, 군산교육장상, 군산경찰서장상, 군산어린이교통공원장상과 상품 등이 수여된다.
 
한정근 기자 (kmrnews@hanmail,net)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